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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웹의 필요성과 가능성

  • 요즘 휴대폰 시장에서 휴대폰의 기준은 스마트폰이냐 스마트폰이 아니냐로 나뉠 정도로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 된 상태이고,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가 4,000만여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자의 92.5%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그리고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5%에 달하는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사의 아이패드와 아이팟의 경우 플래시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 애플사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접속할 경우 제대로 된 사이트의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웹 개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 현재 시장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우7폰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각각의 구동하는 OS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어플이라도 각각 OS에 맞춰 어플 개발을 다르게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 포화상태인 시장구도에서 어플을 알리기 위한 홍보비 또한 만만치 않게 들기 때문에 어플 개발을 통해 수익을 얻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 그에 비해 모바일 웹 홈페이지는 따로 홍보하지 않아도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스마트폰 웹으로 검색을 할 때 노출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접근성이 높고, 요즘 붐을 이루고 있는 QR코드에 홈페이지 주소 정보가 삽입되어 있을 경우 최적화 된 모바일 웹으로 연동되어 고객의 신뢰도 상승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웹에도 웹 표준을 적용하여 파이어 폭스, 익스플로러, 크롬 등 서로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불편함 없이 모바일 웹 사용이 가능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에 한결 유리하게 작용됩니다.